회원 등업 안내     
실시간 인기검색어



연애학 개론 Total 11   
우리는 사랑이 무엇인지 모른다.
세상에는 사랑에 대한 수많은 정의가 있다. 서로 모순되는 사랑의 정의가 있을 정도다. 그만큼 사랑에 관심이 많으면서도 정확하게 사랑이 무엇인지 잘 모른다는 말이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은 상호 의존적인 관계로 생각하고 있다. 사랑한다면 당연히 서로에게 의존하게 된다는 것…
 
No.11
보살펴 주는 것은 사랑이 아니다.
보살펴 주는 것은 사랑이 아니다. 세상에는 사랑에 대한 수많은 정의가 있다. 서로 모순되는 사랑의 정의가 있을 정도다. 그만큼 사랑에 관심이 많으면서도 정확하게 사랑이 무엇인지 잘 모른다는 말이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은 상호 의존적인 관계로 생각하고 있다. 사랑한다면 당…
 
No.10
사랑을 주는 것보다 받는 것이 더 중요하다.
사랑을 주는 것보다 받는 것이 더 중요하다. 사람들은 누구나 사랑을 받기를 원한다. 그래서 ‘사랑, 사랑’하면서 사랑을 달라고 보챈다. 사람들은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면 수많은 ‘기대들’을 가지게 된다. 그 사람이 자신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어 불완전한 자신을 사랑으로 완벽하…
 
No.9
사랑할 때 여자는 쾌감을 원한다. (2)
“남자는 죽어도 알 수 없는 여자 마음.” “도대체 여자를 모르겠다.”는 등의 말을 남자들이 많이 한다. 그러면서 “남자에게 여자는 영원한 수수께끼이다. 여자는 이상한 존재여서 종잡을 수가 없다.” "여자란 알다가도 모를 동물이다."라고 한탄하게 된다. 사람들은 개나 원숭이가 이상…
 
No.8
사랑은 자기가 만든 환상에 집착하는 것이다
어느 날 숙명처럼 나타난 멋진 사람이 자신의 혼을 쏙 빼가버렸다. 그 사람만 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함께 있고 싶어 주변을 서성이고 눈이라도 마주치면 짜릿한 전율에 오금이 저려온다. 잠시라도 그 사람이 보이지 않으면 답답해 미칠 것 같고 멀리서나마 바라봐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함께 …
 
No.7
결혼만 하면 행복할 거란 환상에서 깨어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 때문에 결혼을 한다. 마치 드라마나 동화에서처럼 사랑의 힘만으로도 평생을 행복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을 가진다. 그래서 그저 생면부지의 사람이라 해도 평소 자기가 꿈꾸었던 이상형이라고 판단을 하면 결혼을 한다. 그 이상형이라는 것이 사실은 외모로 판단하…
 
No.6
아름다운 이별은 존재하는가?
아름다운 이별은 존재하는가?“만남은 이별의 시작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만남이 있으면 언젠가는 헤어짐의 순간도 온다. 그렇다고 헤어질 생각을 하면서 만나는 사람은 없다. 처음에는 영원히 지속될 것 같은 사랑이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 순간 둘 사이에 헤어짐이 파고드는 것이다. 이런 …
 
No.5
집착 이라는 병
굴렁쇠 하나가 굴러다니다가 이가 빠졌다. 여기 저기에 널려 있는 빠진 이 가운데 자기 짝을 찾아보기로 했다. 이 짝인가 저 짝인가 끼워 넣고 굴러보았다. 너무 큰 짝을 끼워 보니 덜컹 덜컹 불규칙하게 굴러갔다. 그래서 그것을 빼버리고 다른 이를 끼워보니 이번엔 너무 작은 짝이었다. …
 
No.4
사랑은 성적 자극에서 시작된다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었다면 그것은 그 사람을 보고 성적 흥분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말이다. 이렇게 말하면 어떻게 이성간의 사랑을 성적인 문제로만 설명하려고 하느냐고 비난할지 모른다. 그런데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면 가슴이 두근거리고 설레는 것 자체가 바로 흥분하는 것이다. 사랑…
 
No.3
사랑하는 사람의 유형은 정해져 있다
"나는 운도 참 없지, 왜 저들처럼 행복한 사랑을 하지 못할까?" 영화를 보면서 이런 한탄을 하는 연인들도 있을 것이다. 마치 자기만 재수가 없어서 나쁜 상대를 만난 것처럼 말을 하지만 사실은 그 상대를 선택한 사람이 자기 자신이다. 이렇게 말하면 여자들의 경우, 자기는 좋아하지 않았…
 
No.2
사랑해서 결혼해야 하는 이유
결혼을 할 때 사랑보다 조건이라는 말, 남자가 여자를 사랑해야 된다는 말이 그럴듯하게 들리나요?하지만 그것만으로 안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많은 여자들은 결혼을 앞두고 갈등하게 된다. 아직도 부모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한 여자라면 더욱더 결혼 상대자를 선택하는데 부모의 간섭…
 
No.1
 

and or